아비라 카페 창립 20주년 9월 16~17일 백련암에서 기념식 > 월간고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월간 고경홈 > 전체 기사 >

월간고경

[백련마당]
아비라 카페 창립 20주년 9월 16~17일 백련암에서 기념식


페이지 정보

편집부  /  2023 년 11 월 [통권 제127호]  /     /  작성일23-11-04 19:32  /   조회1,266회  /   댓글0건

본문

2만 명이 넘는 회원들이 동참하고 있는 수행모임 ‘아비라 카페’가 창립 20주년을 맞아 조촐한 기념식을 진행했습니다. 2003년부터 삼천배 수행모임으로 시작한 ‘아비라 카페’는 150여 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9월 16~17일 해인사 백련암에서 원택스님을 모시고 기념법회와 삼천배 정진을 계속했습니다.이 자리에서 원택스님은 “백련암의 삼천배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모임이 ‘아비라 카페’다. 여러분들의 쉼 없는 정진에 감사와 함께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며 “창립 10주년에 만들었던 수행수기 모음집 『수행하는 즐거움』에 이어 이번 20주년에도 회원들이 정진하면서 느낀 여러 느낌들을 정리한 책이 잘 출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1. 아비라 카페 창립 20주년을 맞아 축하법어를 하시는 원택스님. 

 

사진 2. 아비라 카페 창립 20주년을 맞아 카페를 이끌고 있는 덕도 최정태 회장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아비라 카페’를 이끌고 있는 덕도 최정태 거사는 도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건넸습니다. 덕도 거사는 “도반들이 계셨기에 제가 있고 ‘아비라 카페’가 있다고 생각한다.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 또 언제나 수행의 길을 이끌어 주시는 원택 큰스님을 비롯한 백련암 스님들께도 감사한 마음뿐”이라며 “함께 정진하며 더 좋은 수행공동체를 만들어 갔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앞서 덕도 거사는 “어느 날 꿈을 꾸었고 성철 큰스님을 꿈속에서 만나 지게를 대신 지고 백련암에 올라갔다. 큰스님 가르침을 통해 수행은 혼자만 할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과도 나눌 수 있음을 알게 되고 카페를 만들었다.”고 수행모임 결성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사진 3. 회원들이 마련한 원택스님의 조촐한 팔순잔치.

 

오프라인 수행모임으로 출발한 ‘아비라 카페’는 온오프라인 모임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현재 다음(cafe.daum.net/abira), 네이버(cafe.naver.com/abira) 카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능엄주 공부를 위해 개설한 ‘능엄선 카페(cafe.daum.net/nungumsun)’도 활동 중입니다. 총인원 2만여 명에 이르는 조직으로 성장해 탁마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카카오톡과 네이버 밴드를 통해 상시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비라 카페’는 매월 셋째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백련암에서 삼천배 정진을 하고 있습니다. 이날 기념식 이후에도 150여 회원들은 고심원과 관음전, 정념당에서 삼천배와 참선 정진을 이어갔습니다.

 

사진 4. 아비라 카페 창립 20주년 기념사진.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 아비라 카페 회원들은 원택스님의 팔순을 축하하는 ‘깜짝 이벤트’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아비라 카페 회원들은 “원택 큰스님께서 오랫동안 건강하셔서 백련암 대중들을 여법하게 이끌어 주시기를” 발원했습니다.

 

 

 

저작권자(©) 월간 고경.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편집부
편집부
편집부님의 모든글 보기

많이 본 뉴스

추천 0 비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로그인 하시면 추천과 댓글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우) 03150 서울 종로구 삼봉로 81, 두산위브파빌리온 1232호

발행인 겸 편집인 : 벽해원택발행처: 성철사상연구원

편집자문위원 : 원해, 원행, 원영, 원소, 원천, 원당 스님 편집 : 성철사상연구원

편집부 : 02-2198-5100, 영업부 : 02-2198-5375FAX : 050-5116-5374

이메일 : whitelotus100@daum.net

Copyright © 2020 월간고경.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