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기사]
구례 화엄사 사사자 삼층석탑
페이지 정보
양현모 / 2023 년 2 월 [통권 제118호] / / 작성일23-02-03 14:09 / 조회221회 / 댓글0건본문
양현모의 그림자 없는 탑2

구례 화엄사 사사자 삼층석탑. 통일신라, 국보, 높이 5.5m, 2014년 작.
저작권자(©) 월간 고경.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많이 본 뉴스
-
산호 베갯머리에 흐르는 눈물, 절반은 그대 생각 절반은 그대 원망
사람은 나이가 들면 경험이 많아집니다. 경험이 많아지면 아는 것도 많아지고 오염이 심해집니다. 오랫동안 세상에서 굴러먹은 사람은 세속의 때를 씻기 위해서 스스로 경계를 바꾸려는 시도를 해 봐야 합니…
서종택 /
-
미륵상생보살을 관법수행하다
지난 호에서 구 국보 83호 금동반가상의 보관과 사유관의 상징을 살펴보았다. 반가상에 표현된 사유관의 상징은 연꽃, 천인, 머리끈이다. 구 국보78호 반가상의 머리끈, 구 국보 83호 반가상의 연화…
고혜련 /
-
부처는 의지함이 없는 데서 생겨난다
중국선 이야기 27 |임제종 ② 임제종을 건립한 의현義玄(?~867)은 조사선에서 주목해야 할 상당히 많은 선사상을 제시하고 있다. 그러한 까닭에 중국에서 임제종의 법맥이 현재에…
김진무 /
-
장맛의 으뜸, 정월장 담그기
장醬은 감로수입니다. 불가에서 말하는 도리천의 달콤하고 신령스러운 이슬이고, 부처님의 가르침만큼 달콤하고 이로운 감로수입니다. 이토록 소중한 장을 담그는 재료는 물, 콩, 소금, 그리고 자연과 정성…
박성희 /
-
성철 대종사 열반 30주기와 정심사 창건 37주년 기념식을 즈음하여
원영스님 정심사 회주 금년은 성철 큰스님께서 열반하신지 30주기가 되는 해이다. 30년 만에 큰스님의 사리탑 조성을 원만히 마쳤다. 나아가 올해는 정심사 창건 37주년이 되는 해…
원영스님 /
※ 로그인 하시면 추천과 댓글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